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여행지 국내 추천장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서울에 눈이 내리고 있네요
부산은 눈 구경을 못하고 있습니다.
눈이 내리는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겨울여행지 국내 추천장소를 준비했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 멋진 겨울 여행을 제대로 질길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수 오동도
겨울여행지 국내 추천 넘버 1, 바로 '여수 오동도' 입니다.
여수 오동도는 노래 가사에도 나올 만큼 바다의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여수는 300여개의 섬과 다양한 해산물, 그리고 바다와 산을 모두 볼 수 잇는 국내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수 중심가에서 승용차로 10여 분만 가면 닿는 오동도 입구에 차를 주차하고 약 700m 길이의 방파제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오동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여수의 유명한 해상 케이블카로부터 이수닌대교까지 여수 오동도에 오시면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인 만큼 아름다운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1우러부터 섬 전체를 이루고 있는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이루는 장관은 어디에서나 볼 수 없어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적국 추천해 드립니다.
제천 의림지
겨울여행지 국내 추천 넘버 2, 바로 '제천 의림지' 입니다.
제천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저수지로써 역사적인 가치를 지닌 장소 입니다. 제천 10경 중 1경으로 꼽힙니다.
과거 삼한시대 수리시절 가운데 하나로, 수구를 옹기로 축조하여 당시의 농업기술을 연구하는데 아주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침이 되면 호수 위로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사계절 내내 풍경이 달라 제천 의림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면 어떨가요?
단양 구인사
겨울여행지 국내 추천 넘버 3, 바로 '단양 구인사' 입니다.
단양 구인사는 칡덩굴에서 시작했으나 산줄기를 따라 이어지는 웅장한 사찰로 대한 불교 천태종의 총본산입니다.
1945년 연화봉 아래 자리를 잡은 상월원각 스님이 직접 칡덩굴을 얽어 삼간 초암을 짓고 그 곳에서 정진 끝에 큰 깨달음을 얻어 지금의 구인사를 창건하게 되었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고 있습니다.
산속 깊이 잇는 구인사의 게절 풍경을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고는 하는데, 특히 겨울이 되면 붉게 물드는 단풍나무 아래의 구인사의 모습이 장관을 이루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또 겨울이 되면 소복하게 쌓이는 눈과 그 눈으로 인해 사찰의 모습은 우리마음까지 들게 합니다.
글로 읽는 것보다 직접 눈올 때 방문하시면 사찰의 모습에 놀라실 수 있겠습니다.
청송 얼음골
겨울여행지 국내 추천 넘버 4, 바로 '청송 얼음골' 입니다.
청송 얼음골은 명치보다 얼음 폭포의 이미지로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는 듯합니다.
추운 겨울, 얼음으로 만들어진 빙벽의 모습이 최근에는 한국의 겨울 왕국으로 불릴 만큼 겨울 여행지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명소 입니다.
청송 얼음골은 유네스코의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된 곳으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따뜻한 바람이 불고, 여름철에는 시원한 바람이 부는 특이한 기상현상으로 계절이 거꾸로인 '얼음골'이라고 부룹니다. 청송 얼음골 역시 자연의 작품으로, 사람이 인위적으로 만든다고 해도 이러한 명소를 만든긴 힘들 것 같습니다.
제주도 한라산
겨울여행지 국내 추천 넘버 5, 바로 '제주도 한라산' 입니다.
제주도 한라산은 국내 겨울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제주야 말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섬에서만 느낄 수 잇는 여행지의 분위기로 어넺나 사랑받고 있는 국내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가을이 지나 경ㄹ이 되면 제주도에는 한라산에 피는 눈 꽃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한라산은 하늘 아래 산과 나무 위로 소복이 쌓인 눈들이 모여 아름다운 풍경으로 감동을 선사합니다.
등반 코스도 잘 조성되어 있어 백록담까지 오신다면 제주 여행은 다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댓글